나이와 상황에 따라 소비패턴도 씀씀이도 달라져 한 신용카드를 오래도록 쓰기는 어렵다. 그럴 때마다 나에게 맞는 혜택을 분석해 카드를 찾고 새로 발급받는 것은 수고로운 일이다. 이같은 일을 겪지 않도록 매월 필요한 혜택을 내맘대로 바꿀 수 있는 D.I.Y형 신용카드 4종을 소개한다.

2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11일 출시된 `신한카드 딥메이킹(Deep Making)`은 17개 서비스 영역 중 포인트 적립받을 영역과 적립률을 직접 선택 가능한 카드다.
서비스 영역으로는 백화점, 마트, 홈쇼핑, 온라인쇼핑, 소셜몰, 패션/뷰티, 커피, 편의점, 베이커리, 배달앱, 해외, 항공/면세점, 주유, 교육, 병원, 이동통신, 대중교통이 있다. 선택 영역 적립률의 합은 총 17%가 돼야 하며, 1개 영역에 대해 1~5%까지 적립률을 선택할 수 있다. 이외에도 My Pick 가맹점을 선택 후 월 3,6,9번째 이용시마다 2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.

`NH올원 파이카드`는 온라인쇼핑과 추가 선택된 1~2개 업종에서 혜택을 제공한다. 전월실적에 따라 1개 업종 선택 시 10~20%, 2개 업종 선택 시 7~15% 청구할인이 가능하다. 선택 가능 대상 업종으로는 주유, 이동통신, 대형마트, 의료, 해외 영역이 있다. 그밖에 커피전문점 20%, 대중교통/편의점/배달앱 5%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.

`하나멤버스 원큐(1Q)카드 내맘대로`는 6개 영역 중 3개를 골라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형태다. 선택 가능한 혜택으로는 외식 7~30%, 레져/문화 7%, 쇼핑 7%, 트렌디쇼핑 7%, 교통 10%(주유는 리터당 100 하나머니), 생활비 5% 적립이 있다. 선택혜택과 별도로 온라인쇼핑/교통/통신 영역에서 5% 적립이 가능하다.

`삼성카드 탭탭오(taptap O)`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옵션패키지를 선택하는 카드다. 커피 업종에서는 스타벅스 50% 할인 또는 커피전문점 30% 할인을 선택할 수 있다.

쇼핑 업종에서는 오픈마켓/소셜커머스/트렌디숍 중 한 곳은 7% 할인, 두 곳은 1% 적립 혜택으로 설정 가능하다. 이외에 교통/통신 10%, 영화 5000원 할인 등의 일상 혜택이 제공된다.

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“D.I.Y형 카드는 내가 원하는 혜택이 바뀌어도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없이 혜택 업종 변경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”며 “다만 변경 신청 직후가 아닌 익월 1일부터 새로운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. 선택 혜택 외의 공통 서비스가 나와 잘 맞는지 따져보는 것도 필수”라고 말했다.


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